본문 바로가기
Tour ☆/Taste Road

[서울/사당맛집] 프리미엄 숙성 돼지고기 맛집 '사당돈' (feat. 방문팁 공유)

by JJORIO 2023. 3. 9.
728x90
반응형

[서울/사당맛집] 프리미엄 숙성 돼지고기 맛집 '사당돈' (feat. 방문팁 공유)

 

서울 동작구 사당로30길 15 1층
14:30 - 22:30 (일요일 휴무)
 


캐나다에서 온 친구가 숯불에서 구워먹는 돼지고기가 먹고싶다고 하여 방문 했던 사당돈.
 우리는 8시 쯔음 방문하였는데 웨이팅이 있었다.
하지만 저녁먹고 사람들이 빠지는 시간이라 그런지 그리 길게 웨이팅 하지 않고 들어 갈수 있었다.
 
웨이팅을 길게 하고싶지 않다면 7시 반 이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LYDD라는 프리미엄 품종을 사용한다고 메뉴판에 표기되어 있었다.
(안내문에 따르면 듀록함량을 높인 최고급 프리미엄 돼지고기로, 풍미가 좋고 식감이 부드럽다고 되어있다.)
 
우리는 목살과 오겹살을 먼저 주문을 하였다. 

한쪽면에는 각 부위에 대한 먹는 방법이 써있었다.
우리는 목살과 오겹살을 먹은 후 다른 부위도 먹자는 이야기를 하며 세팅과 고기를 기다렸다 ㅋㅋㅋ
 

상차림은 미나리 무침에 고기를 찍어먹을 다양한 소스로 세팅이 되었다.
캐나다친구가 쌈을 싸먹어 보고싶다고 이야기를 하여 쌈채소도 따로 직원분께 요청하여 받을 수 있었다.

된장찌개도 추가로 주문을하였는데 고기와 곁들어먹기 정말 좋았다.
 
이날은 고기로 배를 채워서 된장 술밥을 먹지 못했다...ㅋㅋ
 

숯불은 커피나무 비장탄이었는데
다른 고기집과 다르게 먼지가 덜 날리는점이 장점이었다.
 

오겹살과 목살이 나왔는데 두께에 정말 깜짝 놀랐다.
그리고 버섯, 꽈리고추 또한 같이 구워먹을 수 있게 곁들여져 나왔다.
 
굽는 것은 점원분이 직접 구워주셨다. 
목살은 정말 촉촉하고 풍미가 살아있었다.

추가로 입가심(?) 겸 갈막이와 껍데기를 주문하였다.
숯을 더 주문하기 애매하여 남아있는 숯으로 구웠다.
갈막이는 쫄깃쫄깃한 맛이 맛있었고 껍데기는 콩고물을 묻혀서 달짝지근한 맛이 내 입맛에 맞았다 
 
 
사당돈은 웨이팅만 아니라면 주 1회 방문하고 싶은 사당역 최고의 돼지고기 맛집인것 같다.
고기 질도 정말 좋았고 숯도 특별하여 사당역 근처에서 맛있는 삼겹살 집을 찾는다면 방문을 정말 강추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