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Place

[경기/포천 가볼만한 곳] 전통 술 박물관 느린마을 산사원 방문기

by JJORIO 2023. 7. 14.
728x90
반응형

[경기/포천 가볼만한 곳]  전통 술 박물관 느린마을 산사원 방문기

 

전통술박물관산사원

경기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432번길 25

 


막걸리를 매우 좋아하는 오키군 친구때문에 가게 된 전통술 박물관 산사원.

 

처음 입구에서 옆에 초인종 버튼을 누르면 안에서 문을 열어주었다.

 

입장료는 1층 구경후 지하의 카운터에서 내면 된다.

 

입구 바로 앞에는 전문가 테이스팅 top10 막걸리가 있었는데 1등은 느린마을 막걸리 였다 :)

 

나도 느린마을 막걸리를 좋아하는지라 결과엔 내심 동의를 하였다 ㅋㅋ..

 

처음에는 막걸리를 만드는 전통 기구들과 누룩이 전시되어 있엇다.

 

술 담그는 도구를 알고 있었지만 직접 가까이서 보니 새로웠다. 

 

막걸리는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원료를 무엇을 쓰냐에 따라 달라진다는것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다.

 

우리는 막걸리에 대한 전시를 본 후 지하 1층으로 내려갔다.

 

 

우리는 카운터에서 입장료 4,000원을 결제한 후 시음할 수 있는 컵을 받았다.

 

느린마을 막걸리가 종류별로 먼저 시음이 가능했는데, 나는 운전을 해야해서 마시질 못하였다..ㅠㅠ

 

시음하는 곳 한켠에는 계절별, 술의 종류에 따라 먹었던 주안상차림이 전시되어있었다.

 

한쪽 벽에는 지역별 전통 술들을 모아 전시하고 있었다.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색다른 느낌이 들었다.

 

전시관을 나와 세월량으로 가면 술을 담는 항아리들이 미로처럼 놓여있었다.

 

우리는 항아리 사이를 쭉 걸어서 산책을 하였다.

 

항아리와 양조시설이 있는곳의 중간에는 잔디밭이 넓게 있어서 한적해보였다

 

여유롭게 한바퀴 돈 후 우리는 다시 전시관을 가서 막걸리를 받았다.

 

(입장권 1매당 느린마을 막걸리 1병씩 받을 수 있다!)

 

 

전통술박물관 느린마을 산사원은 막걸리를 만드는 도구들과 다양한 전통술들을 직접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배상면 회장님의 막걸리와 전통술에 대한 애정또한 느낄수 있었다.

 

포천을 방문한다면 가볼만한 괜찮은 관광지로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