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Place

[서울/경복궁] 특별한 고궁 투어, 경복궁 야간개장

by JJORIO 2023. 10. 9.
728x90
반응형

 

[서울/경복궁] 특별한 고궁 투어, 경복궁 야간개장


같이 일하는 회사 동료 덕에 예매하게 된 경복궁 야간개장.

 

11번가에서 티켓 오픈에 맞춰서 예매를 하였는데, 주말 티켓은 주중 티켓 대비 상대적으로 구하기 어려웠다.

(예매는 아래 링크 클릭!)

 

[단독판매][9월/10월] 2023년 가을 경복궁 야간관람 - 티켓11번가 - 11번가 (11st.co.kr)

 

여러번 새로고침을 하니 티켓이 다시 풀려서 운좋게 예매할 수 있었다.

 

표는 광화문 바로 안 매표소의 자판기에서 예매한 표를 받을 수 있었다.

 

예매할때 사용한 전화 번호 또는 예약번호로 표를 바꿀 수 있었다.

 

하루에 외국인만 200명 선착순으로 현장 예매가 가능한듯 하였다.

하지만 한복을 입으면 무료로 그냥 입장 시켜주는 듯!

 

관람구역은 위의 사진의 빨간 화살표 대로 이동하면서 관람을 진행하였다.

 

주간 대비 관람할 수 있는 곳은 한정적이니 참고!!

아이폰14 프로 버전

먼저 들어가자 보이는 경복궁 근정전

 

7시 20분경 들어갔더니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정말 깜짝 놀랐다.

 

오히려 약간 늦게 들어가는게 사람 구경을 덜 할 수 있을 것 같다.

 

갤럭시 플립 3 버전

조명 빛에 빛나는 근정전은 낮과는 또다른 매력을 뿜뿜 풍기고 있었다.

 

 

내부 또한 조명 빛으로 환하게 비추고 있었다.

 

사진을 찍기위해 줄이 길었는데,

안내하시는 직원 분들이 뒷 건물 부터 먼저 보고 사진을 찍는 것이 더 빠르다고 안내해주셨다.

 

근정전 뒷 편의 전각들도 불빛이 예쁘게 밝히고 있었다.

 

 

야간개장의 하이라이트인 경회루.

 

이곳 역시 포토스팟중 한군데라 사람이 많았다. 그래도 경회루를 즐기기엔 무리가 없었다.

 

 

 

 

경복궁 야간개장을 예매하는 팁!

 

1. 티켓오픈하는 10시 정각에 정확히 들어가면 예매 가능 (주말은 약간 힘드니 더 주의필요)

2. 야간개장 표를 예매하지 못하더라도 한복을 착용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니 참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