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r ☆/Taste Road

경주 불국사 근처 차돌박이 된장찌개/비빔밥 식당, 부산식당

by JJORIO 2024. 1. 29.
728x90
반응형

 


 

부산식당 위치 및 영업시간

 

부산식당 경주불국사본점

경북 경주시 불국신택지7길 32-7

 

영업시간 (동절기 기준)

매일 08:00 - 18:00 (라스트오더 17:30)

그외 07:30 오픈

 

 

부산식당은 불국사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

불국사 공영주차장 앞 식당이 많이 있는 곳에 있었다.

 

우리는 건너편에 공영주차장이 있는지 모르고,

가게 앞 길가에 주차를 하고 방문을 하였다 ㅎㅎ..

 

 

가게 내부는 단체가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컸다.

 

손님이 있어 방안은 찍지 못하였지만,

방과 홀 두군데에서 앉아서 먹을 수 있었다.

 

 

메뉴

 

갑자기 비빔밥이 땡긴다는 오키군덕에 이곳에 방문하여,

우리는 차돌박이 된장찌개 정식 + 돌솥비빔밥을 주문하였다.

 

따로 부찬을 주문하지 않았다.

 

총 가격 15,000원 *2명

 

음식 후기

 

먼처 차돌박이 된장찌개가 나왔다.

 

예상대비 차돌박이가 냄비 가득 담겨나왔다.

가스렌지 위에서 찌개가 끓을 때까지 기다렸다 

 

 

된장찌개의 차돌박이가 다 익은 모습!

추운날 몸을 녹여주기 너무 좋았다.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된장찌개의 구수한 맛이었다.

 

 

돌솥비빔밥이 나왔다.

 

따로 담겨 있는 고추장과 함께 비볐는데,

기대가 컸던 탓인지 내 입맛에는 쏘쏘 하였다.

 

하지만 비빔밥 러버 오키군은 정말 맛있게 먹었다.

 

 

 

밑반찬은 콩장아찌, 시금치, 오징어젓갈, 김치, 깻잎등

집밥이 생각나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종합 후기

 

부산식당은 불국사 근처에서 아침 혹은 점심을 먹을때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인듯.

 

가게 외관을 보았을 때, 작아보였지만 단체도 수용가능하였다.

 

음식은 차돌박이 된장찌개는 무난하게 맛있었다.

돌솥은 기대를 너무 했는지 회사 식당이 약간 나았다..;;

 

 

728x90
반응형